2,447건 합격수기 확인하기
합격자수 1위

2023년 합격수기

HOME 합격수기 2023년 합격수기

합격수기
경인청 최종합격 후기(필기커트라인)
DATE
2023-08-25
NAME
조미영
조회수
2,094
조미영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 수험 기간
3번의 시험을 봤고 쉬엄쉬엄 준비는 했었으나 본격적으로 공부한것은 유상통에서 5개월정도 입니다.

- 과목별 점수
한국사 60 우편 85 금융 85 컴퓨터일반 60

- 최종합격 소감
제가 살다살다 공무원을 하게 될줄이야..가족들이 정말 기뻐하는 모습 보고 뿌듯합니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유상통 너무 감사합니다.

- 계리직 공무원 포부
시험을 준비하며 간절히 기도했던 마음 잊지않고 항상 노력하는 공무원 되겠습니다.

- 필기 시험 준비와 시험장에 대한 노하우
  저는 타 사이트에서 필기시험 준비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노베이스는 아니었습니다. 22년에 한국사 우편 금융 점수는 나쁘지 않았으나 컴일 과락으로 떨어졌던 아픈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유수쌤만 믿고 컴일과락을 면하자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라이브특강 매일매일 따라가며 이해가 안되는 부분만 기본강의 찾아보면서 진도 따라갔습니다. 필기노트같은 경우는 암기가 안되는 부분만 따로 정리하여 틈틈이 외웠구요.
우편 금융은 민석쌤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어요.
기본강의는 듣지않고 책을 3회정도 정독하였고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표시한 후 달달 외웠습니다. 책을 나름대로 외웠다고 생각했는데 모의고사를 보고 충격을 받았어요. 저는 겉핣기만 했다는 것을 깨닫고 그때부터 민석쌤 핵심체크와 문제집에 있는 내용 하나도 빠짐없이 달달 외웠습니다. 한 10회독 정도 한것 같아요. 단기간에 점수 올릴수 있는 길은 우금밖에 없다는 마음으로 계속 반복암기했습니다.
우금외우다가 머리가 어질어질해질때쯤 도끼쌤 한국사  강의 들으며 힐링했던 것 같아요.
저누 시험전날 긴장하여 잠을 잘 못잤기 때문에 좀 멍한 상태로 시험장에 갔고 시험장에서는 어떤 책을 봐도 머릿속에 들어올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마인드컨트롤에 집중했답니다. 난 여기서 1등이다. 반드시 1등이다. 라는 생각으로 떨지않으려 노력했어요. 막상 시험지를 받으니 머리가 하얘져서 어떻게 풀어야할지 막막했지만 모르는 문제는 과감하게 넘기고 아는 문제부터 차근차근 풀며 시간관리를 잘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 면접 준비와 실제 면접 당시에 대한 노하우
  저는 커트라인 합격이었기 때문에 매우 불안하여 면접학원도 따로 등록하였습니다. 실제로 학원 수강하는 저희 반 5명중 4명이 커트라인분들이셨고, 다들 똑같은 마음으로 학원등록까지 하신 것 같았어요.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학원 커리큘럼 자체는 면접에 별로 도움이 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유상통 스터디만으로 충분해요. 하지만 저처럼 뭔가 마음의 안정?을 위해서는 학원등록 하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그치만 학원비..만만치 않잖아요? 돈아껴서 그돈으로 맛있는거 한번 더 사드세요.
저는 운좋게 유상통 스터디원분들이 모두 가까이 살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모임이 수월했어요.
총 4명중 한분은 작년면탈자시고 한분은 장수생, 저포함 둘은 커트라인합격이었기 때문에 모두들 정말정말 간절한 마음이었답니다. 힘들고 지칠때마다 서로 의지해가며 버틸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비서로 오래 일했기 때문에 웃으며 상냥하게 말하는 것에는 나름 자신이 있었고 면접학원에서나 모의면접때나 태도면에서는 칭찬을 받았기 때문에 우체국 관련 지식을 쌓는데 집중했습니다. 매일매일 기사찾아보고 우체국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등 현직자분 블로그까지 빠짐없이 확인했어요.
결국 실제면접을 볼때도 우체국에 대해 하나라도 많이 알고 가시는 편이 유리해요!!

- 계리직을 준비하는 수강생 모두에게 남기고 싶은 말
저처럼 공부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합격했습니다. 초반에는 1시간 앉아있기도 버거웠지만 결국 해냈어요!!! 유상통만 믿고 따라가세요 꼭 합격하실겁니다. 우리 우체국에서 만나요.

- 합격 인증샷 첨부(수험번호 등)
조미영님 필기 합격수기입니다.
경인청 필기컷 합격생이고 재시생입니다.

저는 원래 타사(ㅇㄷㅇ)에서 1년동안 공부를 했었습니다.
물론 제가 열심히 안한 탓도 있겠지만 기본적인 공부의 틀을 잡지 못한채 단순암기만 반복했고 결과는 컴일 과락..

열심히 체크하고 공부했던 부분이 시험에 하나도 적중이 안되어서 공부방법과 강의에 대해 의문을 갖게 되었고 여러 카페 후기등을 읽어보며 그때 유상통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합격후기들을 읽어본 후 망설임없이 돈워리 등록 하였고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나름 1년동안 공부를 했는데 그동안 뭘한걸까 싶을 정도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강의였고 그동안 체계없이 달달 외우며 공부했던 것들이 자리가 잡히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유수쌤.. 컴퓨터의 컴자도 몰랐던 제가 과락을 넘길 수 있게 해주신거 넘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믿고 매일매일 라이브특강 들으며 그것만 복습했습니다.

김종우쌤.. 컴일 우금하며 지친마음 한국사로 달랬네요.. 우울할때마다 한국사 강의 보며 버텼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민석쌤 종학쌤ㅠ 저는 우편법은 민석쌤 위주로 보험은 종학쌤 위주로 들었구요. 마지막에는 민석쌤 핵심체크와 예상문제집 계속 돌려가며 봤습니다. 핵심체크가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책을 읽었을 때 놓칠 수 있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집어주셔서 덕분에 고득점 가능했습니다.

시험 보고 나와서 왜 유상통을 1년 늦게 알게 된걸까 후회막심이었네요.. 1년을 버린기분..ㅠㅠ
이제라도 알게되어서 넘 다행이고 쌤들 진짜 감사드려요.

필기컷 합격자라 최종합격은 미지수지만 면접기회라도 있음에 정말 감사드리고 마지막까지 열심히 달려서 최종합격수기도 쓰고 싶네요.

유상통 사랑합니다♡♡
최상단 올라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