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합격수기

HOME 합격수기 2021년 합격수기

합격수기
공군 전산직 필기합격 수기입니다
DATE
2021-08-20
NAME
김선화
HIT
3,886
안녕하세요. 
저는 3월 계리직을 준비하다가 불합격하고 군무원을  알게되어 바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계리직 준비중 합격하지 못해도 뭔가 남았으면해서 2월 한능검시험을 보았었고 3월초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를 보았었습니다.
이게 군무원 시험을 볼때 쓰이게 될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었네요.
한능검은 공무원을 준비하면 어렵진 않더라구요.
지텔프도 4월 시험을 접수 후 2주동안 공부했는데 기출문제집과 유투브의 강의로 준비하였습니다.
군무원 지텔프점수가 높지않아 2주만으로 충분했습니다.
가장 준비가 어려웠던건 정보처리산업기사였는데 기사와는 달리 아직 개정 전이라 기출문제가 많이 있어서 산업기사 책을 사서 준비했었고
알고리즘은 유투브에 유수선생님 예전강의가 있습니다. 그걸로 준비하였습니다.
그걸 모두 끝내니 5월이 되었고 5월부터 국어와 정보보호론을 공부하였습니다.
국어는 기본강의 1회독 후 계속 문제풀이를 하였습니다. 시간이 더 있었다면 3회독 정도 했으면 좋았을거같은데...
모의고사보다는 기출문제위주로 준비하였고 매일 잠들기전 한시간정도 송은영선생님의 꽃게한자를 보았습니다.
암기를 잘 못하는 편이라 외운다는 생각보다는 눈에 익힌다는 생각으로 매일 반복해서 사자성어를 준비하였습니다.
정보보호론도 시간상 1회독만 할 수밖에 없었는데 손경희선생님께서 반복해서 외우라고 하시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반복적으로 외웠고 이 과목도 기출문제를 계속 반복해서 하였습니다.
이번에 법문제가 많이 나왔었는데 정보보호론 강의가 법개정전 강의라 법을 찾아가면서 책내용을 수정했던게 오히려 도움이 되었던것 같고
따로 자료실에 올려주신 법내용을 하루에 한번씩 눈에 익힌다는 생각으로 보았습니다.
가장 걱정했던 정보보호론이 저에게는 효자과목이 되었습니다. 
컴퓨터일반은 유수선생님의 1300제만 계속해서 풀었습니다. 
군무원 강의는 여러군데 찾아보지도 않고 바로 에듀온을  선택하였습니다.
비전공자가 쉽게 할 수 있도록 세분 모두 잘 가르쳐 주셨고 따로 다른걸 준비할 필요도 없이 에듀온 커리큘럼에 맞춰서 준비했습니다.
여러번 강의를 반복 할 시간이 있었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을거같은데 그게 좀 아쉽습니다 ㅜ 
선생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면접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선화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상단 올라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