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합격수기

HOME 합격수기 2021년 합격수기

합격수기
국방부 9급 전산 필기 합격수기 입니다!
DATE
2021-08-20
NAME
강민서
HIT
3,842

안녕하세요!
제가 이렇게 필기 합격 수기를 쓰게 될줄은 몰랐네요 ㅠㅠ

저는 작년 12월부터 계리직을 준비하다가
올해 계리직에 필탈하고 바로 이어서
4월부터 군무원을 준비했습니다 ㅎㅎ
너무 급하게 준비하게 되어 일단 한번 쳐보기라도 하자! 하고 마음먹고 바로 4월에 있는 한국사와 지텔프 시험을 등록했어요.

한국사는 계리직때 공부하던 것이 있어서 한국사 기출문제를 풀면서 어떤방식으로 나오는지 유형만 익히는 정도로 감을 잡고 갔습니다.
지텔프는 정말 기본적이어서 저는 영어를 못하지만 이틀 모의고사만 풀고 45점이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요!
토익보다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지텔프를 추천드립니다. 영어를 못해도 가능합니다!
전산필수 자격증은 예전에 취득해놓은것이 있어 따로 준비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바로 국어, 정보보호, 컴퓨터일반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에듀온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히 인강판매만 목적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수강생들을 위해준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에요.
계리직을 준비할때도 느꼈지만 수강생들이 원하는것 위주로 해주려고 노력해주는 모습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또한 필기합격 후에도 무료로 면접까지 챙겨주신다는 점이에요. 
공시생 입장에서는 인강비도 부담될수 있으나 이렇게까지 해주는 곳이 있을까...  
저는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후회는 하지 않으실듯 해요 ㅎㅎ

[국어] 시간이 없어 국어는 송은영선생님 문법만이라도 파자고 생각하고 문법강의만 2-3번 돌렸습니다..
노베이스 상태여서 처음엔 정말 하나도 모르겠고 ㅠㅠ 저에게는 가장 어려운 과목이었어요. 하지만 역시 몇번이고 반복하고 나니 점점 실력이 늘더라구요
처음에는 예외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지만, 계속 계속 반복하니까 결국에는 풀리더라구요.
반복이 무조건 답입니다!!
문학과 비문학은 따로 보지는 않았고 기출문제를 풀면서 감을 익혀나갔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에서 문학이 많이나와 조금 고생했어요 ㅠ
어휘는 하나도 보지 못하고 갔는데..4문제 정도 나온것 같아요 ㅠ 저처럼 시간없는분이 아니라면
꼭!!! 사자성어, 속담은 보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컴퓨터일반] 컴퓨터일반은 계리직때 공부하던 지식이 있어서 무난하게 했던것 같아요. 기본+심화+기출
처음엔 내용 이해가 조금 어렵더라도 쭉쭉 강의를 빨리 들어나가면서 진도를 빼고 마지막에 기출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부분은 기본서를 찾아보는 방식으로 공부했어요!
진도를 너무 더디게 하면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쉽게 지칠 수 있어요. 
유수쌤만 믿고 커리만 잘따라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보보호론] 정보보호론은 저에게는 가장 효자과목이었어요.
손경희 선생님 수업을 들었고 컴퓨터일반과 내용이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처음에는 쉽게쉽게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범위가 조금 넓어서 기출문제를 푸니까 처음보는 문제가 많아서 조금 당황했지만 기출을 돌리면서 개념을 익혀나갔습니다.
작년에 법문제가 없다해서 저도 그냥 기출로만 법문제를 접했는데 올해는 되게 많이 나와서 당황했어요 ㅎㅎ 법은 조금이라도 보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공부는 일주일에 한번은 놀았었고
하루 10시간씩 앉아있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더 하고 싶어도 10시간이상하면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공부하는 시간만큼은 집중해서 하려고 노력했어요.
필기합격이지만 면접도 잘 준비해서 최종합격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ㅎ 유수쌤한테 콜라 보내고 싶어요 ㅠㅠ

군무원 준비하시는분들 다들 파이팅 입니다!

강민서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상단 올라가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