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합격수기

HOME 합격수기 2021년 합격수기

합격수기
육군 군수9급 합격수기 입니다.
DATE
2021-08-27
NAME
조현도
HIT
5,689
안녕하세요 이번 육군 군무원 9급 필기 합격했습니다
우선 저는 12월부터 에듀온 강의를 본격적으로 들으며 수험생활을 8개월가량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 인생에서 무언가 마음먹고 도전한 것 중에 가장 큰 일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군수직에 지원했습니다. 행정직과 군수직 둘 중 고민을 했는데, 군수직에 지원한 이유는 제가 경영학과를 나왔고 군수직과 관련된 업무가 제 성격에 더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군수직에 경영학이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행정직보다는 한번이라도 배웠던 경영학이 있는 군수직이 더 도전해볼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처음 기본강의를 들을때 세과목씩 공부하기보다, 한과목씩 요일을 정해 공부하는 법을 택하였고,  (국어 , 행정법 , 경영학)중 가장 먼저 국어를 들었습니다 . 

국어: 송은영 선생님을 유튜브에서 우연히 알게되어 알아보던 중 에듀온이라는 사이트에서 강의를 하시는 것을 보고  듣게 되었습니다. 문법부터 차근차근 쉽게 알려주시려고 하는게 보였고, 저도 덕분에 어려운내용도 두번 세번 보면 점점 이해가 되었습니다.
특히, 암기하는방법은 강사님들마다 차이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 
그중에서도 송은영 선생님의 암기법 팁이 저한테 너무 잘 맞았던것 같습니다. 문법의 비중이 군무원국어에서 크다보니 문법위주로 2-3회독 한 후에 문학 비문학을 들었습니다. 한자도 꽃게한자라는 책에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시간이 나는대로 사자성어를 외웠습니다. 
수험생활을 하며 지칠때도 있고, 공부가 안되는 날도 많았습니다. 그럴때마다 선생님께서 당연한 것이라고 꾸준히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위로 해주셨습니다. 덕분에 힘을 얻고 꾸준히 믿고 따라갔던 것 같습니다. 질문 게시판에서도 모르는 부분이 있을때마다  여쭤보았고 답변을 자세하게 달아주셔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행정법: 저는 살아오면서 법에 대한 공부를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수험생활을 하며 한세훈 선생님을 통해 행정법을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을 듣고 인상깊었던 점은, 개인적으로 전달력이 너무 좋으셨고, 목소리가 믿음직스러웠습니다. 때문에 집중하는데 더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초시생의 입장이었기 때문에 행정법 첫 강의를 들을때부터 모르는 용어와 생소한 내용에 저는 멘탈이 나갔습니다. 그래서 한달정도는 국어공부를 하는데 집중하였고 행정법은 시작할 엄두를 못냈던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서 차근차근 강의만 가볍게 들어보자는 마음으로 강의를 듣는데, 선생님의 인싸이트행정법으로, 강의만 들었을 뿐인데도 점점 내용이 이해가 되면서, 복습의 효과까지 2회독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막힘없이 술술 설명해주시고, 강의를 보는데도 제가 모르는 부분을 예상하여 추가적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여러번 느낀점은 , 정말 상세하고 논리적으로 개념을 설명해주셔서, 암기보다는 이해위주로 재미있게 공부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과적으로는 수험생활하면서 전략을 세울때, 행정법을 가장 자신있는 과목으로 삼았습니다. 저는 시간이 지날수록 행정법에 대한 확신이 생겼고, 실제 시험에서는 1문제를 틀려 100점을 맞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경영학: 저는 대학교를 경영학과를 나왔습니다. 그래서 다른 과목들보다는 친근하게 느껴졌고, 경영학 이론의 대가 고강유 선생님을 통해    다시 한번 기본부터 배웠습니다. 대부분의 내용이 공부한 지 오래되어 기억이 나지 않았지만, 익숙했던 내용도 많았기에,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우선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느낀점은 일상생활에서 봤음직한 예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강의만 들어도 꾀  기억이 오래 남았습니다.  복습을 한번 두번 할 수록 개념이 자연스럽게 이해되고, 암기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경영학을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경영학은 군무원의 수험과목으로 지정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문제가 어떤식으로 나올지 예상이 안되어 불안해 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경영학은 범위가 방대하여서 깊게 파고드는 것 보다는, 여러 분야를 공부 하면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봐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생님을 믿고 기본강의를 들은 뒤, 기출문제집과 다른 여러가지 책들을 사서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습니다. 

에듀온이라는 사이트를 군무원을 준비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고, 선생님들 한분 한분 믿음이 갔기 때문에 저는 에듀온을 선택한 것에  스스로 후회가 없었습니다.  8개월정도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동안 독서실을 출퇴근하며  하루종일 공부만 하는 경험은 인생에서 처음 이었고, 수험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합격에 대한 불안감이 생겨, 공부가 안되는 날도 많았고, 잡생각도 많이 들고 그냥 힘든 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럴때 마다,운동도하고, 가족과 이야기도 많이하고, 하루하루  문제없이 소탈하게 살아가는데서 행복을 얻었던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초시생으로 한번만에 필기를 통과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루 몇시간을 집중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꾸준하게 아무 생각없이 몸에 익숙해질때까지 공부를 하다보면, 합격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끝난 것은 아니지만, 강사님들의 현장강의 못지 않은 강의열정과 응원   덕분에 제가 필기합격이라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현도님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최상단 올라가기 버튼